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뱅크샐러드 탈퇴 계좌연결 없이 쉽게하는 두가지 방법(뱅샐머니)

by 뉴스러브 2023. 1. 10.

최근에는 앱을 통해 모든 금융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편리해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저는 보안 쪽이 조금 염려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잘 사용하지 않은 앱들을 정리해 봤어요. 오늘은 뱅크샐러드 탈퇴 쉽게 하는 두 가지 방법인데요. 계좌연결 없이 가능하니 참고해 보세요. 

 

 

1. 뱅크샐러드 탈퇴하는 두 가지 방법

 

(1) 계좌연결이  된 경우 탈퇴방법

 

1) 뱅크샐러드에 내 계좌가 연결되어 있다면 먼저 뱅셀머니를 본인계좌로 옮긴 후 아래와 같이 탈퇴를 진행하면 됩니다. 뱅샐머니를 옮겼다면 맨 위 오른쪽에 있는 톱니모양을 눌러 주세요.

 

앱-전체
뱅크샐러드 전체

 

2) 아래 설정화면에서 맨 밑에 있는 서비스 탈퇴를 누릅니다.  

 

설정
밸크샐러드 설정

 

3) 서비스 탈퇴 화면에서 회원탈퇴를 눌러주세요.

 

서비스-탈퇴
서비스 탈퇴화면

 

4) 회원 탈퇴 화면에서 뱅크샐러드를 떠나는 이유를 선택해 줍니다.

 

회원-탈퇴
회원 탈퇴

 

5) 위 노란색 박스를 한번 읽어보시길 바랄게요. 탈퇴하면 개인정보가 다 지워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다만'이란 문구를 보면 5년간 개인정보는 여전히 남아 있다고 하네요. 저는 개인정보 사고가 많이 일어나기에 이 부분이 영 찜찜하더라고요. 그래서 계속 탈퇴진행을 하였네요. 계속 진행하시려면 탈퇴할래요를 클릭해 주세요. 

 

회원-탈퇴
탈퇴할래요

 

6) 탈퇴를 클릭하면 '탈퇴 완료'라고 뜨면 확인을 눌러주면 된답니다. 저의 경우는 계좌연결이 안 된 상태여서 아래와 같이 탈퇴실패가 떴네요. 현재 계좌연결이 안 된 상태에서 탈퇴를 진행하시려는 분들은 아래를 계속 따라 하시면 되세요.

 

 

탈퇴-실패
탈퇴 실패

 

 

 

(2) 계좌연결이 안 된 경우 탈퇴하는 방법

 

탈퇴가 바로 되지 않고 탈퇴실패라고 떴어요. 처음엔 당황했는데요. 알고 보니 계좌를 연결해서 뱅크샐러드에서 받은 뱅샐머니를 제 계좌로 송금시킨 뒤 탈퇴할 수 있게 설정돼 있더라고요. 그동안 받은 뱅샐머니도 563원뿐인데요. 저는 계좌연결을 하고 싶지 않아서 그동안 연결하지 않았었는데 얼마 되지 않은 돈 때문에 계좌연결은 하고 싶지 않았어요.

 

반강제적으로 계좌연결을 해야만 탈퇴라니 좀 기분이 안 좋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방법이 없을까 많이 고민하다가 고객센터에 의뢰했어요. 다음날 친절한 답변이 빠르게 와서 감동받았어요. 그리고 계좌연결 없이 뱅샐머니 비우기 기능을 사용해서 탈퇴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순서는 아래와 같아요.

 

1) 뱅샐머니를 비우기 위해서 전체화면에서 뱅샐머니 조회를 눌러주세요. 

 

전체-신규
뱅샐머니 조회

 

2) 뱅샐머니 화면에서 우측 상단 점 세 개를 클릭해 주세요.

 

충전
점 새개

 

3) 송금 설정 화면에서 간편 송금 서비스 해지를 눌러주세요.

 

송금-설정
간편송금 서비스 해지

 

4) 아래 화면에서는 건너뛰기를 눌러주세요.

 

불편-사항
건너뛰기

 

5) 간편 송금 서비스 해지 전 확인해 주세요 부분은 한 번 읽어 보시고 서비스 해지를 눌러주세요.

 

서비스-해지
서비스 해지

 

6) 뱅샐머니 잔액에서 비우기를 누르고 비우고 해지를 눌러 주세요. 저는 얼마 없어서 괜찮지만 혹시 잔액이 많이 있다면 계좌연결 후 탈퇴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세요. 

 

비우기
비우고 해지

 

7)  간편 송금 서비스가 아래와 같이 해지되었어요. 확인을 눌러주세요.

 

해지
해지 확인

 

8) 이렇게 하면 뱅셀머니는 비워졌고요. 이제 탈퇴를 진행해 주시면 되세요. 탈퇴방법은 이 블로그 본문 맨 위 (1) 번 방법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다 진행이 되면 아래와 같이 탈퇴 완료됩니다.

 

탈퇴-완료
탈퇴 완료

 

이렇게 하여 뱅크샐러드 탈퇴방법이 완료되었네요. 한 번에 내 계좌를 들여다볼 수 있다는 것은 너무 좋은 기능인데 나쁘게 사용되면 그때는 많이 힘들어질 것 같아 이렇게 아쉬움을 뒤로하고 탈퇴를 하였네요. 내 개인정보는 소중하니까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