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이블러 후기 및 출금

by 뉴스러브 2022. 12. 13.

요즘 경제적 자유에 대해 관심이 많이 높아졌다. 그래서 집에서 할 수 있고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수 있는 것들 중 하나가 데이터 라벨링이라고 생각한다. 몇 개 업체 중 그나마 수입이 있었던 레이블러에 관한 후기 및 출금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레이블러

 

레이블러는 데이터 라벨링 업체 중 하나이다. 몇 군데 업체의 일을 도전해 봤었는데 자격조건에 부딪쳐 회의감이 들 때도 있었다. 그런데 레이블러는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것 같다. 아직 많은 작업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몇 개의 작업을 해 본 경험으로 볼 때 할만한 정도는 되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곳이 가장 맘이 편하고 일도 수월하게 했다. 단가는 업체마다 프로젝트 난이도에 따라 금액이 다르지만 일반적인 금액으로 볼 때 다른 곳 보다 좀 더 주는 것 같았다. 최근에 와서는 프로젝트가 금세 마감됨을 느낀다. 그리고 어쩌다 참여해서 작업을 하면 뭐가 틀렸는지 모르게 작업량이 중단될 때도 있다. 그건 내가 작업 가이드라인에 맞게 안 해서 그런 것이다.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가이드를 몇 번이나 보고 일을 해도 애매한 부분에서는 어김없이 틀리게 된다. 경험이 많이 쌓이면 더 잘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내가 이곳에서 가장 재미있게 했던 작업은 '이미지 설명하기'였다. 띄워준 화면의 이미지를 보고 글을 간략하게 작성하여 글만 봐도 이미지가 연상되게 쓰면 되는 것이었다. 단가도 1건당 120원이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이때 참여자들도 없었는지 며칠 동안 같은 작업이 계속 올라왔었다. 단순 반복 작업이라 손목이 아파서 많이는 못했지만 스트레스 없이 기분 좋게 일했던 것 같다. 아래는 나의 수익 인증이다. 일부분은 출금했고 현재 5,780원 남아있다.

 

 

 

 

 

레이블러 수익
레이블러 수익

 

 

현재까지 117,780원을 벌었다. 용돈 벌이는 되었다. 작업을 하면 크레디트가 쌓이는데 5,000 이상이 되면 천 원 단위로 출금 신청을 할 수 있다. 월요일~일요일 사이에 출금 신청을 하면 그다음 주 금요일 6시 안으로 정산된다. 데이터 라벨러로 돈을 벌려면 이보다 더 높은 단가의 작업에 참여하여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면 더 높은 수익도 가능할 것 같다. 하지만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큰 도움은 안되니 취미 삼아 소소한 용돈벌이 정도로 생각하고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 아래 글은 데이터라벨링 일자리를 찾는다면 꼭 함께 읽어보면 도움될 것이다. 

 

 

[AI 허브] 데이터라벨링 일자리 사이트 부업 알바 찾는 방법

오늘은 'AI 허브'라는 사이트를 통해 데이터라벨링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업이나 알바를 찾을 때 요즘 많이 찾는 것이 데이터라벨링일 것입니다. 플랫폼을 통하지

newslove.tistory.com

 

레이블러에 대한 나의 느낀 점

 

레이블러에 대한 나의 느낀 점은 인간적인 냄새가 나는 회사인 것 같다. 왜냐면 이곳에는 커뮤니티 공간이 있다. 작업을 열심히 진행 중이었는데 갑자기 작업 할당이 다 됐다며 일이 중지되어 버린 적이 있었다. 그래서 커뮤니티 방에 들어갔더니 나와 같은 분들이 올린 글이 있어 읽어보며 공감도 받고 또 가끔 깨알 정보도 있어서 좋았다. 자격증을 요구하지 않는 점이 특히 좋다. 어떤 업체는 자비를 들여 자격증을 딴 사람에게 단가 높은 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곳도 있다. 하지만 레이블러는 그러한 문턱이 없어서 좋다고 느껴진다.

 

 

 

 

작업 능률 높이려면

 

  • 작업마다 가이드가 있다. 가이드를 대충 읽고 일을 진행하면 일감이 금세 끝나버린다. 반드시 가이드를 잘 숙지한 후 시작해야 문제없이 잘 진행될 수 있다. 이렇게 해도 애매한 문제는 있지만 가끔 작업을 하다 보면 문제에 관한 정답이 가이드에 그대로 나와 있는 경우도 종종 있으므로 가이드만 잘 숙지하면 어떤 일이든 두려워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그리고 가이드 설명도 이해가 잘되게 설명돼 있기에 작업하다 잘 생각나지 않으면 다시금 가이드를 펼쳐 보면 된다.
  • 데이터 라벨링은 정확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가 작업을 할 때 꼼꼼함을 발휘하여 정확하게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 반려율이 낮아져 우수 작업자가 될 수 있다. 모든 데이터 라벨링 업체는 이렇게 반려되는 작업이 적은 사람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더 제공하고 있는 것 같다. 따라서 작업을 할 때 모니터가 두 개라면 가이드를 한쪽에 띄워놓고 작업하면 실수를 덜 할 수 있다.
  • 꼼꼼함 다음으로 속도도 중요하다. 인공지능(AI)에게 필요한 데이터는 너무나 많기에 작업 속도를 높여 데이터 양을 많이 확보해야 업체도 좋고 그로 인해 작업자인 우리들도 더 많은 소득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속도를 높이다 정확성이 떨어지면 아무 소용이 없으므로 처음엔 천천히 가더라도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글을 마치며

 

현재 'NIA 공공과제 개인정보 제3차 제공 동의'가 떠 있다. 여기서 NIA란 정부에서 주관하는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사업이다. 정부에서 지원금을 받아 오픈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다른 거에 비해 단가가 좋다. 처음 레이블러에 가입했을 때는 이 부분에 가입을 안 했었다. 왠지 개인정보가 걸려서. 그래서인지 '비공개' 프로젝트라며 작업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오늘은 여기에 가입을 해 보았다. 이 프로젝트는 추후 오픈될 예정이라고 한다. 레이블러는 앞으로도 자주 들어가 볼 예정이다.

 

 

 

 

 

데이터 라벨링 장점 및 단점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많은 사람들이 직장이 있어도 부업거리를 찾고, 아니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일거리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집에서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데이터 라벨링이 무엇

newslove.tistory.com

 

댓글